아티라우(Atyrau) 지역에 위치한 카샤간 시설에서 폐수처리 공장 건설이 시작되었다.
건설 담당 업체인 NORTH CASPIAN OPERATING COMPANY(이하 NCOC)는 물 소비와 오염을 줄이기 위해 새로운 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국가의 생태, 지질 및 천연 자원부 관계자들에 의해 높이 평가되었다.
NCOC는 폐수 처리 문제 해결이 가장 시급한 과제 중 하나임을 강조하며,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산업 시행 과정을 가능한 한 단순화 시킬 계획이다.
줄푸카르 즈홀다소프(Zulfukhar Zholdasov) 생태, 지질, 천연자원 관련 부처의 환경규제 및 통제위원회 위원장 :
“폐수 관련 소비와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두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오염물질을 세척하는 것입니다. 첫 번째 단계에서 메탄올을 정제한다면 최대 60%까지 오일은 최대 95% 그리고 황화수소는 최대 70%까지 세척해 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단계는 정제된 물을 재활용하는 것입니다.”
해당 사업은 폐수 재활용의 효율성 증가를 고려하여 개발되었으며, 공업용수 소비량을 약 70%까지 줄이는 것이 목표다.
에르멕 마라바예프(Ermek Marabayev) NCOC 관계자 :
"이 사업은 공장 내부의 물 거래량을 증가시키고 아스트라칸-망기쉬나크(Astrakhan-Mangyshlak) 송수관의 물 소비를 줄일 수 있는 기술 도입을 위해 시행되었습니다. 따라서 공장 건설은 물 생산 및 환경 문제를 모두 해결할 것입니다.”
탈갓 아만바예프(Talgat Amanbayev) 사업 담당자 :
“새 공장의 건설은 현재 구현 단계에 있습니다. 현재 공사 현장에는 150여 명이 동원되었으며, 최대 350여 명의 인력이 투입될 예정입니다.”
폐수처리 공장은 현재 건설 중에 있으며, 내년 12월부터 위탁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출처 :
Строительство водоочистных сооружений началось на объектах Кашагана - Новости Казахстана и мира на сегодня (24.kz)
작성일 : 2021. 05. 0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