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작성자 사진ICAS HUFS

[카자흐스탄] 아스타나, 베이징, 금융 및 전자 무역 협력 강화




카자흐스탄과 중국은 금융, 무역 및 투자 협력을 확대하기로 합의했다.


카자흐스탄과 중국은 금융, 무역 및 투자 협력을 확대하기로 합의했다. 양국의 금융, 무역 및 투잡협력과 관련한 확대 방안은 2018년 6월 7일 이루어진 누르술탄 나자르 바예프 (Nursultan Nazarbayev)와 시진핀 (Xi Jinping)국가 원수의 공동 성명서에서 강조되었다.

    

양국은 카자흐스탄 국립 은행과 중국 인민 은행 (CNY) 간의 통화 스왑 협정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혁신적인 자금 조달 방법과 보증, 다양한 투자 플랫폼의 효과적인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투자와 대출을 결합하여 도입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스타나와 베이징은 국경 간 전자 무역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새로운 플랫폼과 협력 모델을 창안하고 디지털 경제 개발에 중점을 둔 국가 프로그램을 조화시키는 것이 제안되었다고 밝혔다.

 

누르술탄 나자르바에프 카자흐스탄 대톨령과 시진핀 국가 주석은 아스타나 국제 금융 센터 (AIFC)의 출범을 환영했습니다. 그들은 AIFC, 실크로드 기금 및 중국 - 유라시아 경제 협력 기금 간의 전략적 협력과 파트너십을 전적으로 지지한다고 강조했다. 양측은 실크로드 기금이 언젠가 AIFC 주주가 될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았으며, 양국은 AIFC는 아시아 기반 시설 투자 은행 (AIIB)과의 협력을 발전시킬 것 이라고 밝혔다.


출처 : inform.kz



작성일 : 2018. 06. 12

조회수 0회

최근 게시물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