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작성자 사진ICAS HUFS

[몽골] 춘절기 파종을 위한 지역별 농업백서 발행





“가정마다 식량을 준비하자”라는 구호로 2020년 춘절기 파종 시작과 관련 다르항 시의 식물농업과학연구소 학술위원회에서 농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농업백서를 발행하였다.  

 

전국적으로 2020년 36만 헥타르에 밀, 1만 6천 헥타르에 감자, 1만 1,600헥타르에 채소, 4만 5천 헥타르에 기름용 식물, 3만 8,200헥타르에 사료용 식물, 7,300헥타르에 과일을 심을 예정이다. 

 

몽골은 높은 산맥과, 넓은 초원이 혼재된 지역이기 때문에 농업지대는 토양, 식물 재배 조건이 완전히 다를 뿐만 아니라 지역마다 기후 환경이 다르다는 특징이 있다. 이로 인해 5월의 예상 전망을 기초로 춘절기 파종 일반 농업백서를 지역별로 나누어 발간하였다. 

 

예를 들어, 전체 농산물의 약 60%를 생산하는 중부지방에는 5월 평균 기온이 훕스굴, 아르항가이 아이막의 대부분 지역보다 5-10도, 다른 지역 평균 기온보다 1.5-2.0도 따뜻할 전망이다. 이는 종자의 보온성을 유지하는 데 좋으나, 토양이 빠르게 뜨거워져 수분 유지에 악영향을 끼친다. 

 

서부 및 고비지역에는 봄의 해빙시기가 늦기 때문에 파종 시에 토양은 보통 수분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는 6월에 평균보다 낮은 강수량 부족 문제를 해결할 가능성이 있다. 동부지역에는 5~6월 바람이 많이 불고, 첫 비가 늦게 내리기 때문에 파종 시기를 조정하고, 품종 선택할 때 특별히 유의하면 좋다. 

 

이처럼 본 백서를 바탕으로 해당 지역, 초지 규모마다 세부적으로 제시한 농업백서를 활용할 것을 학자들은 권장하고 있다.

 



작성일 : 2020. 04. 24

조회수 1회

Comments


bottom of page